2024.05.22 (수)

  • 구름많음동두천 18.8℃
  • 맑음강릉 22.3℃
  • 박무서울 20.6℃
  • 맑음대전 23.0℃
  • 구름많음대구 20.6℃
  • 구름많음울산 20.0℃
  • 구름많음광주 22.9℃
  • 구름많음부산 20.9℃
  • 구름많음고창 ℃
  • 흐림제주 20.6℃
  • 흐림강화 16.2℃
  • 구름조금보은 20.2℃
  • 맑음금산 21.8℃
  • 구름많음강진군 21.9℃
  • 구름조금경주시 21.4℃
  • 흐림거제 19.6℃
기상청 제공

전기·전자·화학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기능 업데이트 '여러 개의 포스팅 하나로'

 

 

[웹이코노미=고경희 기자] 인스타그램은 스토리 광고에 여러 개의 포스팅을 하나의 광고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스토리 광고에 엮인 사진은 기본 5초, 동영상은 최장 15초 동안 재생된다. 광고에도 스토리에서 인기 있는 페이스 필터, 슈퍼줌, 움짤(GIF) 스티커까지 여러 꾸미기 툴을 사용할 수 있다. 스토리 광고는 다른 스토리 콘텐츠와 같이 화면 양옆 가장자리를 탭 하면 이전 내용을 보거나 다음 콘텐츠로 건너뛸 수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기능을 이용하면 기업은 연달아 재생되는 콘텐츠로 스토리 광고에 많은 이야기를 담을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을 섞어 다양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매일 2억 5천만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즐겨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다. 그중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스토리 중 3분의 1은 비즈니스가 게재한 스토리 콘텐츠일 정도로 스토리의 마케팅 활용도와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2일부터 글로벌 기업과 손잡고 업데이트한 스토리 광고 기능 테스트를 진행했고, 피드백을 반영해 여러 기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도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 수잔 로즈는 “세가지 컨텐츠를 엮어 올릴 수 있는 새로운 스토리 광고 기능으로 인스타그램 2백만 광고주가 더욱 창의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광고주들이 스토리를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