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지문 사전등록' 캠페인 좋은 광고상 금상 수상

기사입력 : 2021-03-26 13:42
+-
center
사진=LG유플러스
[웹이코노미 함현선 기자]
LG유플러스는 미아방지를 위한 '지문등 사전등록' 장려 캠페인 광고가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경찰청X유플러스' 엄마, 나 어떻게 찾았어?' 광고는 주소와 연락처를 묻는 말에 엉뚱한 답을 하는 5세 미만 아이들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며, 만약 이 아이들이 길을 잃었을 경우 간단한 인적 사항을 말하지 못해 부모 곁으로 빠르게 돌아가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걱정도 내레이션으로 담았다.

LG유플러스는 이번 광고를 통해 경찰청의 '지문등 사전등록'이 해마다 2만 건씩 발생하는 미아·실종 사건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아이들이 미아가 되면 부모를 찾기까지 평균 3천360분이 걸리지만, 미리 아이의 지문을 등록하면 시간이 65분의 1로 단축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같은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전국 142개 매장에서 가입한 통신사와 관계없이 지문등 사전등록을 안내해왔다.

지난 2월부터는 전국 2천200개 매장으로 확대했으며, 캠페인 시작 이후 4만5천754명의 아이가 경찰청 '안전드림' 앱을 통해 지문을 등록했고, 이는 전년 동일 기간 대비 3.86배나 많은 성과다.

지문등 사전등록 방법은 경찰청 '안전드림' 앱을 이용하거나 경찰관서, LG유플러스 매장을 찾아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016년부터 장애인,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백혈병·소아암 환아 등 소외계층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원하는 CSR활동을 지속해서 운영하고, 이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기 위해 실제 이야기를 기반으로 CSR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최근 우리 모두의 관심과 케어가 필요한 대상이자,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과 관련된 사회적 이슈인 '교육'과 '안전'에 대한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각장애인 학생의 학습을 위한 ICT 독서 보조공학기기를 맹학교에 지원하는 U+희망도서관 사업, 서울특별시 꿈나무마을 온라인수업 지원 사업, 취약계층 아이들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돌봄 사업 등 통신기술 및 인프라, 콘텐츠를 활용해 아이들의 교육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CSR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이와 같은 활동들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디지털시대,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방법도 바뀌고 있다"며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콘텐츠로 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의 소중한 일상을 지키는 데 기여할 수 있는 CSR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현선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드라인 기사

title

우리카드-CU, 콜라보 '댕댕냥이 핫팩' 2종 출시

우리카드가 CU 편의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상품을 선보였다. 우리카드(사장 정원재)는 BGF리테일의 CU 편의점과 브랜드 콜라보를 통해 '카드의 정석 댕댕냥이 핫팩' 2종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이번 콜라보는 겨울철 주요 방한용품 중 하나인 핫팩의 디자인에 우리카드의 펫팸족 특화상품인 '카드의정석 댕댕냥이' 디자인을 입혀, 카드의 캐릭터를 활용해 귀엽고 친숙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콜라보 제품인 △댕댕이핫팩 △냥이핫팩은 이달부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CU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우리카드는 이번 제품 출시와 함께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12월 한달 간 우리카드(법인 및 기프트카드
title

하나은행, 해외송금 특화 앱에 '오픈뱅킹 서비스' 도입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하나 이지)'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해 해외송금 모든 절차를 앱에서 한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9년 7월부터 빅데이터기술과 AI알고리즘, 인공지능을 도입한 차별화된 해외송금 서비스 'Hana EZ'를 시행했다.현재까지 가입자수 10만명과 누적 송금 금액 3억6000만미불, 누적 송금 건수 30만건을 달성해 하나은행의 대표 해외송금 앱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이번 오픈뱅킹 서비스 도입은 언택트 거래 증가에 따른 수요에 중점을 두었다. 기존의 △유학생 특화 송금 △소요시간 예측 △실시간 진행상황 조회 서비스에 오픈뱅킹 서비스가 추가돼
title

[더파워뉴스] 쌍용자동차, 자율주행자동차 레벨3 임시운행 허가 추가 취득

쌍용자동차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자율주행 자동차 레벨3 임시운행 허가를 추가로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에 임시운행 허가를 받은 자동차는 코란도 기반의 자율주행 자동차로 지난 2017년 티볼리 에어 기반의 자율주행자동차에 이어 2번째 차량이다. 쌍용자동차는 임시운행 허가 취득과 함께 오는 12월부터 일반도로에서 시험 주행을 시작한다.국토교통부는 지난 2016년 2월 시험·연구 목적의 자율주행 자동차 임시운행 허가 제도를 도입해 실시하고 있으며, 레벨3은 일상적인 상황에서 고속도로 등 일정 구역을 자율주행 할 수 있는 수준을 말한다.이번 코란도 자율주행차는 △차선 유지 및 변경 △차간 거리 및 속도 유지 기능△고속도로
title

[더파워뉴스] 생명보험재단, 테마송 'Play Life' 안무·AR 필터 공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은 생명존중 디지털 플랫폼 'PLAY LIFE(이하 플레이 라이프)'의 일환으로 발표한 테마송 'Play Life'의 안무와 AR필터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림이 노래한 테마송 'Play Life' 안무는 국내 유명 안무 디렉터 에이미(Amy)가 직접 참여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포크 리듬에 맞춰 파도처럼 넘실대는 웨이브 동작은 따라하는 이들로 하여금 한결 가벼워진 신체리듬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 준다.'Play Life' 후렴구에서 반복되는 '파도'는 청년을 힘들게 만드는 상황을 비유해 시각화 한 것으로, 안무도 파도의 웨이브 동작을 형상화한 것을 포인트로 잡았다
title

[더파워뉴스] 한국증권금융 '개인대주 접근성 개선' 토론회 개최

한국증권금융(사장 정완규)은 '개인대주 접근성 개선' 관련 증권업계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12월 2일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최근 사회이슈가 되고 있는 개인의 공매도시장 참여와 관련해 학계·업계·언론 등으로 패널을 구성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먼저 유원석 강남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한국 개인공매도 시장현황 및 해외사례 비교'를 주제로, 김태완 한국증권금융 기획부장이 '유통금융대주 개요 및 활성화 추진 방향'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이어 패널 토론에는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 본부장 △송민규 한국금융연구원 자본시장연구실 선임연구위원 △윤선중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장